본문 바로가기

구매 및 사용 후기

CJ 뷰잉 구매후기

CJ 뷰잉(Viewing)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태엽감는새입니다.

이번에 CJ뷰잉 구매를 하게 되면서, 구입하시기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리뷰를 남깁니다.

저는 원래는 샤오미TV를 살지 뷰잉을 살지 고민하다가

이번에 올리브영이라는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뷰잉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보통 샤오미 미박스(테레비), 미박스(글로벌롬) 그리고 뷰잉(Viewing) 중 하나를 고민할겁니다. 


제가 셋 중에 뷰잉(Viewing)을 구매한 이유는 

미박스(테레비)의 경우 가격이 셋중에 가장 저렴하지만 넷플릭스가 안됩니다. 

물론 글로벌롬으로 덮어 씌우는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할 수는 있지만

번거롭고 저같이 재주없는 사람이 하다가는 벽돌이 될 수 있기때문에 

테레비는 구입 대상에서 제외시켰습니다.

만약 미박스 테레비에 글로벌롬을 안전하게 덮어씌울 자신이 있으신 분은 

테레비 구매하는게 가장 이득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박스 글로벌롬을 구매하려 하고 정보를 좀 더 검색하다가 올리브영에서 6만원선에서 구매가능하다는 정보를 봐서 들어가보니 미박스2 결제하려는 그 날 쿠폰 이벤트가 있어서 

cj포인트까지 사용해서 6만원정도에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미박스와 뷰잉이 같은 가격이라면 뷰잉같은 경우 유선랜도 연결이 가능하고 ,

 a/s도 국내에서 받을 수 있기때문에 망설임 없이 뷰잉을 구매하였습니다.

뷰잉본체, 블루투스 리모컨, HDMI케이블 건전지, 본체 어뎁터,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유선랜연결이 가능한만큼 랜선도 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았습니다.



TV와 뷰잉을 연결하고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처음 사용하실때는 

초기화면에서 조금 기다려주세요.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하기때문에 

저처럼 넷플릭스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도중에 강제 재부팅 되면....

잠시 허무해집니다. 키보드가 아니라 문자 하나하나 찾아서 눌러줘야 하거든요.

부팅하고 다시 넷플릭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썰전을 켜봤습니다. 화질도 깔끔하게 잘나오고 좋습니다. 뷰잉 같은 경우 지상파 방송은 안나오지만 제가 자주보는 jtbc,  tvn 같은 케이플 방송은 무료로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잘 구입한거 같습니다.